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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브랜드 알아보기 3편: 스노우피크 SNOW PEAK

대디캠퍼 2024. 6. 11.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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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브랜드 알아보기 3편의 주인공은 

일본의 대표적인 캠핑 브랜드 "스노우 피크" 입니다.  

 

요즘은 캠핑 뿐 아니라 의류사업쪽에도 많이 인지도를 높여서 캠핑을 안하시는 분들도 스노우 피크 옷이나 가방을 가지고 계신 분을 많이 볼 수 있더라구요.

 

그럼 본격적으로 스노우 피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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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노우 피크 SNOW PEAK ::

 

 

스노우 피크는 현 야마이 토오루 사장의 아버지인 야마이 유키오 전 사장이 금속 도매상 야마이 유키오 상점으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당시 등산 용품에 불만이 많던 야마이 유키오 전 사장이 기존 등산 도구에 만족하지 못하고 ‘정말 가지고 싶은 제품을 스스로 만들자’ 라는 의지로 오리지널 등산 용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츠바메산조의 뛰어난 장인들의 금속 기술을 살려 가설과 검증을 철저하게 반복하며 높은 품질의 사용하기 편안한 등산용품을 만들었고, 이는 곧 산을 좋아하는 이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63년 스노우피크의 명칭을 상표등록하고 1976년에는 자사 공장을 설립하며 유키오는 브랜드의 기반을 견고하게 만들게 됩니다. 스노우피크가 오토캠핑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된 것은 1986년 유키오의 아들인 현 사장, 야마이 토오루의 입사가 계기 였습니다. 토오루는 그때까지 백패커나 히치하이크와 같은 주로 젊은 사람들이 하는 이미지를 가진 캠핑에 주목하여 아웃도어를 라이프스타일로 인식을 바꾸고 가족의 끈을 더욱 결속시키는 도구로 캠핑을 제안 합니다. 아버지 유키오로부터 물려받은 ‘정말 가지고 싶은 것을 스스로 만든다’라는 신념으로 토오루는 럭셔리하고 하이엔드인 캠핑장비를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그당시에는 지면에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됐는데 스노우 피크는 캠핑장에서 불을 피울 수 있게 스텐레스 재질의 화로대를 만들었고 이 화로대는 지금까지고 모든 화로대들의 표준이 될 정도로 롱 셀러 상품이 되었습니다.

 

 

스노우피크는 이미 다른브랜드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만들지 않는다는 모토로 계속해서 상품을 개발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직원들이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 종류만 500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까닭은 사장부터 모든 직원들이 캠핑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본인들이 직접 캠핑을 하면서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캠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캠핑용품 브랜드를 넘어서 2015년에 "일상과 자연 간의 거리를 없애는 옷" 이라는 테마로 어패럴 매장을 오픈하게 되고 기존의 캠퍼들 뿐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에게 스노우 피크라는 브랜드를 알리게 됩니다. 우리나라도 류승범 배우, 최근에는 현빈 배우를 모델로 해서 확실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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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 피크는 워낙에 많은 상품들이 캠퍼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서 제가 모든 상품을 소개해드릴순 없을것 같고, 그 중 대표적인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강염 스토브 - 예전에 버너의 종류에 대해 설명 드리면서 말씀 드렸던 강염 버너입니다. 스노우 피크 사의 강염버너도 아주 유명한데요. 강력한 화력, 튼튼한 마감등이 장점이죠. 물론 6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최대 단점 아닌 단점입니다.

 

 

 

 

 

 

 

 

어메니티 돔 - 캠핑장가면 하나씩은 꼭 보이는 텐트입니다. 4~6인까지 가능한 텐트이구요. 스노우피크 특유의 색감이 멀리서도 스노우피크 텐트인지 식별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 텐트의 가장 큰 특징은 낮은 높이인데요. 165cm의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텐트안에서 일어나서 활동은 조금 불편할 순 있지만, 대신 강한 비,바람에 잘 버틸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IGT 테이블 - 테이블의 끝판 왕이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고 , 다른 많은 브랜드의 테이블들이 IGT 테이블을 기준으로 디자인, 사이즈, 실용성을 따라 하고 있습니다. IGT 테이블은 상판을 들어내고 안에 프레임에 여러 악세사리를 넣을 수 있는 테이블인데요. 사진에서 보는것 처럼 테이블에 버너를 세팅할 수도, 수납함이나 설거지망, 화로대 까지 정해진 규격만 맞는다면 내 맘대로 세팅 할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테이블 하나를 이용해서 가족들끼리만 쓰기도 좋고 여러 테이블 연결해서 단체 캠핑 즐길때도 좋습니다. 물론 사진 처럼 세팅하려면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겠지만요.

 

 

 

 

 

 

 

 

티타늄 머그잔, 시에라 컵 - 너무나 유명한 스노우 피크 머그잔과 시에라 컵입니다. 티타늄 소재로 되어 있어서 정말 가볍습니다. 아이들이 물을 마시고 시에라컵을 들고 밥을 먹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게다가 기름기가 많이 묻어 있어도 설거지 할때 정말 간편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티타늄이라는 소재이기에 컵 하나의 가격이 만만치는 않죠. 4인가족이 컵 4개를 사는데 12~13만원이 드니까요. 꼭 스노우 피크 제품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다른 국산 브랜드들에서도 티타늄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가격대 맞춰서 구매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쉘프 컨테이너 - 지극히 스노우피크 스러운 디자인의 수납 선반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성 때문에 감성을 좋아하는 캠퍼들 사이에서 인기 많은 제품입니다. 선반 3개 까지 쌓아 올릴수 있어서 캠핑장 가서 물건들 정리하기도 편하고 수납되어 있는 물건들 꺼내서 쓰기에도 좋습니다. 

 

 

 

 


 

 

 

일본에서 시작하여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스노우 피크.

다소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 하고 금속공예 장인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 완성도와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것이나, 캠핑이 유행이어서 탄생한 브랜드가 아닌

정말로 캠핑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 제품이라는 것이 캠핑을 즐기는 많은 이들에게 진심으로 다가올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다른것보다 igt테이블은 정말 갖고 싶은데요. 자금의 압박으로 한번에 다 완성은 못하겠지만 하나하나 사모아서 언젠가 저만의 테이블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그럼 이상,

캠핑 브랜드 알아보기 3편 스노우 피크 편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으셨으면 구독과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 출처 스노우 피크 공식 홈페이지 www.snowpea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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